2018년 10월 29일 월요일

당일론


로 이루어졌다.
 이장후는 반원들을 인솔하고 경기지방경찰청에 가서 특진절차를 밟았다.
 이장후는경위에서 경감이 되었고, 이정민은 경사에서 경위로, 장문석과 김철웅은경장에서 경사가되었다.
 하지만 한은 특진에서 제외되었다.
 경찰은 현재의 계급에서 일정한 기간이 지나야 승진자격을 주는데 그 때 필요한기간이 2년이다.
 그런데 한은 특진을 한 지 이제 일년 삼개월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제외되었다.
당일론 그는 휴직을 하기 보름 전에 특진을 했으니 승진소요년수가 9개월이 부족했던 것이다.
그러나 한이 특진에서 배제된 것은 아니어서 그의 승진 소요년수가 채워지는 2년째되는 시점에 그는 자동진급하도록 예정되었다.당일론
 내키지 않는승진이었지만 이것은 그가거부한다고 그 뜻당당일론일론관철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반 전체가일계급씩 특진하는 상황인데판을 깰 수는 없는 일이당일론었다.
'복은 복인데. 어디로 가게될지 모르겠군.'일선 경찰서에서 경감이 강력반장을 하는 경우는 없다.
 경감이면 계장급이니이장후가 제자리에 있을 수는 없는 일이었고, 이정민 또한 강력반에 있을 수는 없게 되었다.당일론
경위로진급하면 일년 이상 다른 경찰서, 다른 부서에서 근무하는 것이 관행이다.
 강력4반은 최고의 팀웍을 자랑하는 반이었당일론다.
 그렇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 팀웍으로이번에 이루어낸 결과는 강력4반의 해체였다.
 반원 모두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당일당일론론
 그러나그 아쉬움은 오래가지 않았다.

 전원 진급으로 생긴 일이고 기쁨은 아쉬움의 몇곱절 이었기때문이다.
인사이동은 십여 일 이내에 있을 것이다.
 화성파 마약건에대한 전체적인 수사가완료되는 때가 그 즈음이었다.
 구속된 자들의 숫자가 너무 많아서 구속후경찰서에 있을당일론 수있는 만기일인 십일을 꽉 채우고 나서야 그들을 보낼 수당일론 있었다.
 이틀이 지났으니 팔일이남았다.당일론
'철웅이 형이나 문석이 형과는 같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어떨게 될까?'그동안 손발을 맞춰온 동료들을 생각하면 이번의 해체는 그에게 기쁘기만한 일은아니었다.
 인사이동이 있으면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야하고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들어야 한다.
 그는 그것이 별로당일론 내키지 않았다.
 회를 늘 염두에 두어야하는 그와 다른 사람들당일론당일론의 생각은 그 토대부터가 달랐다.
 그는언제나 자신을 사선(死線)에 서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그런 그에게 새로운 인연이란부담스러운 어떤 것이었다.
이번 사건을 시작하면서 한은 보상에 대한 부분을 염두에 두지 않았다.
 일부러생각하지 않으려한 것이 아니라 애시당초 그런 것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었다고 해야 했다.
그래서 청장의 보상조치는 그를 당황하당일론게당일론당일론 만들었다.
 한은 이어지던 생각을 잠시 멈추고 도로변으로 차를 진행시켰다.
 목적지에 다 온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